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by 재테크전문가v 2021. 12. 26.

국민임대아파트란?

국민임대 아파트는 공공분양 아파트와는 달리 분양전환이 되지 않는 임대주택인데요. 국민임대아파트의 경우 무주택 저소득층인 소득 1~4 분위 계층의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해 국가재정과 국민주택기금을 지워나 받아 공급하는 주택인데요. 저렴한 임대료로 최장 30년 동안 임대가 가능한 것이 장점 입니다.

 

 

국민임대아파트 자격조회

국민임대아파트에 입주하려면 몇 가지 자격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기준으로 무주택세대여야 하고 소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별 월평균 소득이 70% 이하여야 하며 총 보유 자산이 29,2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여기에서 자산의 경우 부동산, 금융, 기타 모든 자산에서 부채를 뺀 금액입니다. 또한 자동차의 차량가액이 3,496만 원 이하여야 하는데요. 차량가액의 경우 복지부 장관이 정한 차량 기준가액을 토대로 합니다.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사이트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는 LH청약센터 홈페이지의 분양임대정보 메뉴를 통해 검색 해 볼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검색하는 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 포털에서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또는 "LH청약센터"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셔도 되겠습니다.

 

LH청약센터 바로가기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홈 화면이 나오는데요.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조회는 따로 로그인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모집공고는 누구에게나 공개가 되기 때문인데요.

 

상단 메뉴에서 분양임대정보> 임대주택 순으로 선택해 주세요.

 

 

분양임대정보> 임대주택 순으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분양임대 공고문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임대주택에서 국민임대를 선택하시면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좀 더 상세한 조건으로 검색을 하고 싶으시면 모집기간과 지역, 상태, 공고명 등을 선택 및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좀 더 상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지역은 경기도로 선택하시고 모집공고 상태는 공고 중, 공고명에 용인을 입력하시면 현재 용인시에 있는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2건이 조회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공고명을 클릭하시면 해당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모집공고에는 방대한 내용이 있기 때문에 공고문으로 상세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고문에는 입주자격 및 신청방법 입주시기 아파트 제원 등 디테일한 내용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같이 체크하면 좋은 내용!♥ 

 

무주택기간 확인방법 최신

내 집 마련을 위해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청약가점제도에 의해 매겨지는 청약점수가 중요합니다. 청약점수는 몇 가지 조건에 의해 책정이 되고 있는데 그중 무주택기간도 책정 기준 중 하나입

oyou4.tistory.com

 

2022년 공시지가 조회

공시 가격은 정부에서 평가하여 공시한 주택의 가격을 말하는데요.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의 세금 산정 기준이 됩니다. 정부는 작년 부동산 투기 대책으로 공시 가격을 실거래가와 맞추기

oyou4.tistory.com

 

자동차세 조회 납부 최신

12월에는 납부해야 될 세금이 많은 달인데요. 자동차세도 그중 하나입니다. 만약 연초에 연납을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12월 자동차세 납부를 안 하셔도 됩니다만, 연납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납부

oyou4.tistory.com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조회  (0) 2022.01.24
2022년 3기 신도시 사전청약  (1) 2022.01.11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1) 2022.01.03
2022년 공시지가 조회  (0) 2021.12.25
무주택기간 확인방법 최신  (0) 2021.12.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