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2022년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조회

by 재테크전문가v 2022. 1. 24.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이 어디인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서울 재개발 재건축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고, 예정지역은 어디인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하단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조회

서울시는 시민들이 보다 쉽게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비사업 정보 몽땅(https://cleanup.seoul.go.kr/)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해당 홈페이지에서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및 재개발, 가로주택 정비사업 등 각종 정비사업 정보를 쉽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근 차근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비사업 정보 몽땅"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링크는 아래 버튼을 통해 이동이 가능합니다.

 

서울 재개발 지역 조회

 

 

정비사업 정보몽땅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메인화면 상단 정보공개현황> 사업장 검색 메뉴로 이동해 주세요.

 

사업장 검색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정비구역 사업 지역을 선택하여 조회해 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으로 지역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을 선택하신 후 사업구분 및 시행방식, 운영구분, 사업 진행단계를 검색조건으로 입력 또는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재개발(주택정비형)과 재개발(도시정비형)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재개발 외에도 재건축, 가로주택정비, 지역주택, 리모델링 사업 등을 검색조건으로 선택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사업구분을 선택해서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사업진행단계 조건도 있기 때문에 재개발 재건축을 투자 목적으로 조회해 보시는 분들이라면 보다 목적에 맞는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을 조회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하단은 노원구 상계동의 재개발 지역을 조회한 결과입니다. 사업장명 및 부수 정보가 목록에 조회되고, 우측 사업장, 또는 지도를 클릭하시면 해당 사업의 상세 정보화면 및 위치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개발 재건축 이란?

서울 재개발 예정지역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비구역 사업의 경우 재개발, 재건축, 가로주택정비, 리모델링, 지역주택조합 등 여러 사업으로 나 위어 져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정비사업인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점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 차이점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개발이란?

낡고 오래된 집이나 상가등의 건축물이 모여 있는 지역 중 도로, 공원등의 기반 시설이 열악한 1만 제곱미터 이상의 지역에서 아파트를 건립하는 사업입니다. 말 그대로 기반시설(인프라) + 공동주택을 새로 짓는 사업입니다.

 

재건축이란?

도로 등 주변 기반시설이 양호하나 건물이 낡고 오래된 공동주택(아파트, 연립)을 다시 지어 정비하는 사업입니다. 즉 기반시설은 다시 짓지 않고 오래된 아파트나 빌라를 허문 곳에 새 아파트를 짓는 사업을 말합니다.

 

 

 

♥같이 체크하면 좋은 내용!♥

 

2022년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서울 및 수도권은 새로운 주택을 원하는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적기 때문에 부동산 가격이 천정부지로 솟구치고 있는데요. 이러한 원인에 의해 정부는 1기, 2기를 거쳐 3기 신도시 구축을 통해

oyou4.tistory.com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공공임대주택은 5년이나 10년 임대의무기간 동안 임대한 후, 분양 전환하는 임대주택인데요. 오늘은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공공임

oyou4.tistory.com

 

2022년 착한운전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평소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교통법규 위반이나 사고에 의해 쌓이는 벌점 잘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운전을 업으로 하시는 분들의 경우 각별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혹여나 운전면허

oyou4.tistory.com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3기 신도시 사전청약  (1) 2022.01.11
공공임대아파트 입주조건  (1) 2022.01.03
LH국민임대아파트 모집공고  (1) 2021.12.26
2022년 공시지가 조회  (0) 2021.12.25
무주택기간 확인방법 최신  (0) 2021.12.14

댓글